PRIVACY POLICY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신세계사이먼(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항목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 관리

  • - 가입의사 확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인증
  •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및 회원자격 유지•관리
  • - 불만•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 고지사항 전달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제공,포인트 적립•사용
  • -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주문 및 대금결제,배송

③ 마케팅 및 광고 활용

  •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분석
  • - 상품 및 서비스 안내
  • -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 - 서비스 이용 통계 작성
  • -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서비스 구분 수집항목
VIP 패스포트 필수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또는 일반전화), 주소,본인확인결과값(CI), 생년월일, 성별, 국적(외국인)
선택 휴대폰번호(또는 일반전화), 성별, 생년월일, 상품 및 서비스 구매 내역
홈페이지 필수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선택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모바일샵 필수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경품이벤트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이메일,소셜미디어(SNS) 주소, 주민등록번호(당첨자)
불만•고충처리 필수 성명,연락처,처리 과정 중 발생하는 개인정보
안내데스크 필수 성명, 연락처

② 개인정보 수집 방법

  • - 홈페이지, 전자문서,서면양식, 상담게시판, 전화, 팩스, 이벤트응모, 배송 요청
  • -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생성정보수집
  • - 본인확인기관 또는 제휴사로부터 제공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이용기간

  • -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법령에 의한 의무보유 기간

  • - 소비자의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③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 - 온라인 서비스에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미이용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하거나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합니다.
  • - 미이용고객 파기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을 통해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파기 절차

  • 고객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제3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위와 같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제3자 제공을 거부할 경우, 서비스이용의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Lucky Chouette
Mark&Lona
Suecomma Bonnie
Le Creuset
Cosmetics Company Store
UGG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성명, 주소, 연락처 배송완료 후 2주까지

제6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업무 및 수탁자

회사는 고객에게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수탁자
전산시스템 운영,유지보수 ㈜신세계아이앤씨
홈페이지 시스템 운영 데브락
소셜미디어 이벤트 대행 ㈜엣지랭크
안내데스크 맥서브, 효성ITX
비상상황실 맥서브,미성엠프로
고객콜센터 효성ITX

제7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개인정보 열람, 정정, 회원탈퇴 방법

  • - VIP 패스포트 : 안내데스크 방문 또는 콜센터 접수(☎ 1644-4001)
  • - 홈페이지 : 로그인 >나의정보수정 >정보수정 또는 회원탈퇴

② 처리 중지

-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제8조 쿠키(cookie)의 운용 및 활용

① 쿠키란?

- ‘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② 쿠키사용 목적

  •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
  • -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

③ 쿠키설정(거부)

쿠키는인터넷 브라우저 종료 또는 하루가 지나면 만료되며, 브라우저의 '쿠키삭제'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속도,화면표시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사항 처리 부서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담당부서 연락처
송정섭 담당 홍보마케팅팀 02-2185-1234
admin@premiumoutlets.co.kr

② 개인정보침해 신고 및 상담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kopico.go.kr / 1833-6972)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① 기술적 대책

  • -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해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 고객의 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내부시스템에 접속 할 경우 SMS인증을 통해 접근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입사 시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제11조 고지의 의무

본 방침은부터 2019년 2월 26일 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