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VACY POLICY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신세계사이먼(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①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고지 및 고충∙불만 처리

  2.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회원 등급에 따른 혜택 제공 및 맞춤서비스 제공,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물품 및 서비스에 대한 주문∙결제∙배송, 불편사항 접수 및 처리를 위한 신원확인∙사실조사∙처리결과 통보

  3. ③ 마케팅 및 광고 활용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보유 기간

  1. ① 서비스별 개인정보 처리 항목
구분 수집 항목 처리 목적 보유 기간 수집 방법
VIP 패스포트 필수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본인확인정보(CI) 회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 확인, 서비스 이행을 위한 의사소통 회원 탈퇴 후 30일까지 회원가입 신청서
신세계포인트 카드발급 및 관리, 포인트 적립∙사용 정산, 제휴가맹점과의 각종 포인트 정산 신세계포인트 서비스 제공
선택 성명, 생년월일, 성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상품 및 서비스 구매 내역 당사∙관계사∙신세계포인트 제휴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안내, 소식지 제공, 이벤트 정보 제공,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 개발
신세계사이먼 멤버십회원(모바일앱)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확인정보(CI), 내/외국인 구분 이용자 식별 및 본인확인, 멤버십 서비스 및 혜택 제공,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 등 회원관리 회원 탈퇴시까지 모바일앱 회원가입
휴대폰번호, 이메일 문의 응대 및 민원처리, 서비스 이용에 관한 통지
선택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구매 및 서비스 제공 이력 고객정보 분석을 통한 쿠폰 및 맞춤혜택 제공, 이벤트 및 행사 안내 회원 탈퇴시까지 또는 마케팅 활용 동의 철회시까지
모바일샵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이메일 상품 주문 접수, 결제 및 배송, 상품 문의 응대 구매 완료 2주후까지 모바일샵 사이트
편의서비스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유모차, 휠체어, 키즈카 대여 정보제공일로부터 3일까지 안내데스크 신청서 작성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주소 분실물 접수 및 택배 발송 민원처리 완료시까지 안내데스크 또는 콜센터 접수
민원처리 선택 성명, 휴대폰번호, 차량번호 불편사항 접수, 사고의 접수 및 조사, 처리결과 통지 민원처리 완료시까지 안내데스크 또는 콜센터 접수, 사고현장 대면 수집
경품 이벤트 필수 성명,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소셜미디어(SNS) 주소 당첨자 본인확인 및 상품 배송, 이벤트 참여를 위한 소셜미디어 확인 경품 발송일로부터 6개월 현장 이벤트 응모권 제출 또는 회사 소셜미디어 게시물 참여
선택 주민등록번호 당첨자 중 5만원 초과 상품에 대한 세금처리 5년(소득세법에 따름)
  1. ②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개인정보
    1. 1. IP주소, 접속 기기정보, 쿠키 등 서비스 이용기록
    2. 2. 상품 구매, 서비스 및 혜택 제공 이력
  2. ③ 법령에 의한 의무보유 기간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1.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3.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 「통신비밀보호법」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1.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자추적자료 : 3개월 이상

제3조 개인정보의 파기

  1.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③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
    2. 2. 종이 문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② 회사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멤버십 회원 제휴 서비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기간
㈜삼성카드 신세계사이먼 멤버십 ‘PREMIUM MEMBERS’ 대상 삼성카드 GOLD 등급 혜택 제공 성명, 휴대폰번호, CI 삼성카드 골드 등급 부여 즉시 또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철회
2. 모바일샵 상품 판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목적 제공 항목 제공받는 자의 보유 기간
갤러리어클락, 겐조,
더코스메틱컴퍼니스토어, 듀엘,
랩, 럭키슈에뜨,
로얄코펜하겐, 르샵,
르크루제, 마크앤로나,
멘즈컬렉션, 모스키노,
봉쁘앙, 블루테일, 빈,
송지오옴므, 쉬즈미스,
슈콤마보니, 아쉬,
어그, 언더아머,
웨지우드, 쥬크,
캐논, 쿠론,
토박스, 트래드 후스,
폴로 랄프로렌,
필립스, 휘슬러
주문상품의 배송,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성명, 주소, 연락처 배송완료 후 2주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 업무 수탁자 위탁 내용
전산시스템 운영 ㈜신세계아이앤씨 멤버십 시스템 유지보수
㈜와일리 모바일앱 및 홈페이지 시스템 유지보수
㈜파투아 모바일샵 시스템 유지보수
회원 서비스 운영 (주)이마트 회원 서비스 운영 및 민원 처리
경품 이벤트 ㈜엣지랭크 소셜미디어 이벤트 대행
에스티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이벤트 대행
고객 응대 서비스 ㈜효성ITX 안내데스크 운영
㈜효성ITX 콜센터 운영
미성엠프로㈜
㈜에스텍시스템
㈜두잉씨앤에스
㈜원이앤에스
비상 상황실 운영
  1.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1.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① 관리적 조치
    1. 1.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3.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2. ② 기술적 조치
    1. 1. 인가받지 않은 인원의 접근 및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설치하여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한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3. 3.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였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③ 물리적 조치
    1. 1.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2. 2. 개인정보가 기록된 종이 문서는 잠금장치가 있는 별도의 보관함에 저장하고 해당 업무와 관련 있는 직원만 열람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8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②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3. ③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에 대한 권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하여 제한 될 수 있습니다.
  4. ④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성명 직책 담당부서 연락처
정의철 지원/개발담당 홍보마케팅팀 02-2185-1234 (대표번호)
admin@premiumoutlets.co.kr
  1.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http://kopico.go.kr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07월 2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