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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신세계사이먼(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신세계사이먼 멤버십 및 샵프리미엄아울렛(http://shop.premiumoutlets.co.kr)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사이트”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 및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멤버십”이란 회사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 제4조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한 자에게만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이 약관 제14조에 정해진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③ “샵”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사이트”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4. ④ ”서비스”란 이용자가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및/또는 “샵” 등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5. ⑤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6. ⑥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 제4조에 따라 회원가입한 자로서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7. ⑦ “비회원”이란 이 약관 제4조에 따른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⑧ “입점사”란 회사가 통신판매중개를 위하여 마련한 가상의 영업장(“사이트” 내 “샵”)에 입점하여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9. ⑨ ”신세계포인트”란 신세계포인트 회원이 신세계포인트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신세계포인트 제휴사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결제금액의 일정비율을 적립·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0. ⑩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이 조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게시 및 개정)
  1.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 내 약관 또는 공지사항 항목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는 “샵”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위해서 “사이트“ 내 “샵”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이 경우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 내용을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거나 중대하게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시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수단으로 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⑤ 회사의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적용일자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그 적용일자 전이라도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가 동의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6. ⑥ 제1장, 제5장 및 제6장의 규정과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2장, 제3장 및 제4장이 상충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인 제2장, 제3장 및 제4장이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7.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
  1.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1. 1. 이용약관 동의
    2. 2. 고객 본인의 개인정보 기입
    3. 3. 개인정보 관련 수집, 이용 및 제공에 관한 동의
    4.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2. 가입 양식에 입력한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즉시 탈퇴가 불가능하며 해당 사유의 해소 이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1. 1. 진행 중인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
    2. 2. 환불대기/예정 중인 거래내역이 있는 경우
    3. 3. 마이너스 포인트 등 회사와 “회원” 간 채무이행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4. 4. 기타 회사와 “회원” 간 처리해야 할 업무가 잔존하여 즉시 탈퇴가 곤란한 경우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일시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이 사망한 경우
    2. 2.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3. 3. 다른 사람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4. 4. “샵’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결제,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이행을 정해진 기일에 하지 않는 경우
    5. 5.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가. “사이트” 내에 다른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을 작성하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2. 나. “사이트” 내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3. 다. 기타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6. 6.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다음 각목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가.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을 하는 행위
      2. 나. “샵”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 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3. 다. 기타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행위
  3. ③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제한 ∙ 정지시키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해당 회원은 통지받은 때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의 등록을 말소합니다.
제6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수단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는 1주일 이상 “사이트” 내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3. ③ 회사가 “비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비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으며, 불특정 다수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제2항에 따라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가입 양식에 입력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변경사항을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인증결과값(본인확인기관이 제공한 정보), 아이디(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등)
  1. ①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수시로 기존 “사이트”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을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와의 계약관계에 영향이 있거나 “회원”에게 중요한 사항은 제3조의 약관 개정 절차에 따라 변경합니다.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1.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2. “이용자”가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4. “서비스” 제공업무의 일부를 수행하는 사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전염병,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사이트”에 대한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사이트”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 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을 게시한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지식재산권의 귀속)
  1.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용자” 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이용자”가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해당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해당 이용자는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탈퇴하거나 회사가 적법한 사유로 계약을 해지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5. 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재판매 금지)

“이용자”는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 자체, “서비스” 이용 또는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신세계포인트의 적립)
  1. ① 회사는 "회원”에게 “신세계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에게 제1항에서 정한 “신세계포인트”를 부여하기 위해 이 약관 제16조에 따른 이용신청 시 신세계포인트 회원으로 별도의 가입 신청을 받습니다.
  3. ③ 회사는 포인트 획득, 사용 방법 등에 관련된 세부사항은 신세계포인트 이용약관 등 별도의 절차를 따릅니다.
  4. ④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 또는 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계약의 해지,“회원”의 포인트 회수, 형사 고발 등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장 멤버십 서비스

제14조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쇼핑정보 및 매장안내
  2. 2. 모바일 이벤트 등 각종 프로모션 제공 서비스(이벤트 참여, 당첨자 발표 등)
  3. 3. 각종 프로모션 PUSH 알림 및 메일링 서비스
  4. 4. “신세계포인트” 조회, 적립, 사용 서비스
  5. 5.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
제15조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① “이용자”가 이 약관 제4조에 따른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이 약관을 확인하고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② “멤버십”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16조 (이용신청 및 승낙)
  1. ① 이 약관 제4조에 따른 회원가입 신청은 “멤버십” 서비스 이용신청으로서의 의미를 가집니다.
  2. ② 회사는 이 약관 제4조 제1항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 및 동의 여부 확인 후 이용 신청한 자를 회원 등록함으로써 “멤버십”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멤버십” 서비스 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이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3. 이 약관 제4조에 따른 회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6.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4. ④ “회원”의 자격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될 수 있으며, “멤버십” 서비스 변동(명의변경, 해지 등)에 따라 회원자격 및 “멤버십” 서비스 이용범위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개시)
  1. ① 회사는 이용신청자에 대한 회원 등록으로써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멤버십”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에 따라 일부 서비스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이 약관 제6조에 따라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3 장 샵 서비스

제18조 (샵 서비스의 내용)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샵”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3.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통신판매중개서비스 및 이에 수반되는 서비스
  4. 4. 플랫폼 개발 및 운영 서비스
  5. 5.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6.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19조 (샵 서비스 내용의 변경)
  1. ①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이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20조 (샵 서비스의 중단)
  1.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샵”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이 약관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하고 보상이 필요한 경우에는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릅니다.
제21조 (구매 신청)
  1. ① "샵"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사이트” 내 "샵" 서비스 화면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를 신청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3.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6. 결제 방법의 선택
    7. 7.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2. ② 회사가 제1항에 따라 구매 신청한 “이용자”(이하 "구매자”라 함)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3. • 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1.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21조에 따른 구매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2. “구매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3.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4.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5. 5. 기타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회사의 승낙이 제2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구매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구매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23조 (결제 방법)

"샵" 서비스 내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결제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아니합니다.

  1. 1.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2.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3. 3.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24조 (수신확인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회사는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구매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재화 등의 배송 전에 “구매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7조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5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회사는 “구매자”와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구매신청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제1항 단서에도 불구하고, “구매자”와 회사 간 재화 등의 공급 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이때 회사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3. ③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26조 (환불)

회사는 “구매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7조 (청약 철회 등)
  1.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구매자”는 다음 각 호의 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2.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6.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동의를 받은 경우
  3. ③ “구매자”는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입점사”에게 통보합니다.
  5. ⑤ “구매자”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입점사”에게 교환할 상품 등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그 밖에 필요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 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입점사”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7. ⑦ “입점사”는 “구매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8. ⑧ 회사는 “입점사”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9. ⑨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입점사”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제28조 (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① 청약 철회 시 “구매자”는 이미 공급받은 재화 등을 반환하여야 하며,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2.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그 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구매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④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회사는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구매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구매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⑤ “구매자”가 재화 등을 구매하여 “신세계포인트”를 지급받은 경우 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회사에 반환해야 합니다.
  6. ⑥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4 장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제29조(이용자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샵” 서비스 내용 중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를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입점사”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2. ② “이용자”는 구매의사 없이 “입점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의 구매의사를 표시하거나 예약해서는 아니 되고, “입점사”의 재화 등의 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④ “이용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5. ⑤ “이용자”는 “입점사”와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불성실하게 분쟁해결 절차에 임함으로써 “입점사” 및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⑥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할 경우에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고,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회사, “입점사” 및 해당 결제수단 소유자에게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7. ⑦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⑧ 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⑨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고, 예약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0. ⑩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하여 “입점사” 등으로부터 재화 등 관련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를 통하여 참조용 상품정보나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에도 “이용자”는 해당 재화 등의 구매와 관련하여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이용자”의 구매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제30조 (입점사와의 거래 등)
  1. ① 회사는 “입점사”와 “이용자” 간 거래 및 배송 등과 관련하여 “입점사”, “이용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구매결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재화 등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개입하지 아니합니다.
  3. ③ 구매결정 이후에 발생하는 “입점사”와 “이용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입점사”와 “이용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구매결정 기간 내에 구매결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이용자”의 구매결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결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⑤ “이용자”는 구매결정 등의 의사표시를 하였거나 자동구매결정이 이루어진 경우에는 회사에 대하여 상품 등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상품 등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 등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입점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31조 (회사의 면책)
  1.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의 운영 및 관리를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 또는 “입점사”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 및 “입점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와 “입점사”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입점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4. ④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련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당사자의 의무

제32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법령 또는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이용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이용자”의 모바일(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모바일(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이용자”의 책임입니다.
  4. ④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33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2. 명의자 허락 없이 본인 인증 절차를 수행하는 행위
    3. 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6. 6.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7.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10. 10.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1. 11.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2. 12.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3.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4. 14.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5. 15.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6. 16.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7. 17.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8. 18.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9. 19.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20. 20.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21. 21.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사이트”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이용자”는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34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 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35조 (개인정보보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에 동의를 선택한 것으로 미리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 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36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37조 (손해배상)
  1.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8조 (면책사항)
  1.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내용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9조 (관할법원)
  1. ① “이용자”의 “사이트” 사용으로 발생되는 모든 법적 문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2. 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3. ③ 본 조 제 2 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하여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 (약관의 효력)

이 약관은 2023년 9월 4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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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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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임을 받은 자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1. 위임 받는 자의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가족관계증명서 등 정보주체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
    2. 2. 위임자의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주소, 서명
  3.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멤버십 회원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회원정보수정] 접속하여 열람∙정정∙삭제
    2. 2. VIP 패스포트 회원 : [방법1] 멤버십 회원 전환가입 후 직접 수정, [방법2] 안내데스크 방문 또는 콜센터 접수(본인인증 필요)
    3. 3. 그 밖의 개인정보 : 전화(1644-4001), 안내데스크 방문, 고객상담 게시판을 통해 요청
  4. 회사는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정보주체와 약정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한 경우 권리 행사 요구를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데이터가 복원되지 않도록 초기화 또는 덮어쓰기 수행
    2. 2. 파쇄기를 사용한 종이문서 파기 또는 저장장치를 사용할 수 없도록 물리적 파괴
  4. 법령에 의한 의무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 통신비밀보호법
      • 서비스 접속기록 : 3개월

제7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1.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사내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 절차 마련
    2.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
    3. 3.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사내교육 실시
    4. 4. 업무 수행 시 보안서약서를 제출하도록 하여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 명확화
  2.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조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1. 인가받지 않은 인원의 접근 및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 시스템을 설치
    2. 2.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한 개인정보의 암호화
    3. 3.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피해 방지
  3. 비인가자의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전산실 출입통제와 문서보관함에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쿠키는 HTTP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데이터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1.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2. 2.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회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수를 파악하여 차별적인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이용
    3. 3. 쇼핑한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쇼핑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용
  3.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연락처 테이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연락처
    윤홍립 상무 CSR팀 1644-4001 (대표번호)
    admin@premiumoutlets.co.kr
  2.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kopico.go.kr / 1833-6972)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10조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문의응대 및 민원처리 과정에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5년 07월 01일 부터 적용됩니다.

신세계사이먼(이하 ‘회사’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회사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312 차량 진출입로, 주차장, 매장입구 및 고객동선, 엘리베이터, 안내데스크, 프리미엄 라운지, 테이스트 빌리지, 정산실, 하역장, 버스정류장, 핸즈프리 보관소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405 차량 진출입로, 주차장, 매장입구 및 고객동선, 엘리베이터, 안내데스크, 프리미엄 라운지, 테이스트 빌리지, 정산실, 하역장, 아동종합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277 차량 진출입로, 주차장, 매장입구 및 고객동선, 엘리베이터, 안내데스크, 프리미엄 라운지, 테이스트 빌리지, 정산실, 하역장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331 차량 진출입로, 주차장, 매장입구 및 고객동선, 엘리베이터, 안내데스크, 프리미엄 라운지, 테이스트 빌리지, 정산실, 하역장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31 매장입구 및 고객동선,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정산실, 안내데스크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관리책임자: 아울렛 점포별 점장(정) 및 운영지원팀장(부)
- 접근권한자: 아울렛 점포별 안전팀(상황실) 팀장 및 부팀장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구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24시간 30일 이하 상황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24시간 30일 이하 상황실, 안내데스크, 테이스트 빌리지, 아동종합관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24시간 30일 이하 상황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24시간 30일 이하 상황실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24시간 30일 이하 상황실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업체 상황실 연락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미성에스엔피 031-880-1296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미성에스엔피 031-8071-7017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두잉씨앤에스 051-940-1919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두잉씨앤에스 031-8072-3911
제주 프리미엄 전문점 삼익 064-907-1580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상황실에 사전 연락 → 점포 방문 → 신청서 작성 및 본인 확인 → 영상 확인
- 확인 장소: 개인영상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점포의 상황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 본인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존재확인, 열람,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요구를 할 수 있는 개인영상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주체 본인이 촬영된 영상
-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영상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한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 받아 확인합니다(「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제44조제3항」).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본 방침 1항에 명시된 목적으로만 영상정보를 수집하며, 보관기간이 만료된 영상정보는 자동으로 파기 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장치는 물리적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설치하였으며, 시스템 접근권한을 통제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상정보를 열람하는 경우 열람자, 목적,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본 방침은 2024년 9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온라인 회원에게 무차별적으로 보내지는 타사의 메일을 차단하기 위해,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7년 12월 14일

제 1조 (목적)

본 지침은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센터 내에서 습득한 물품 또는 방문객이 분실하였다고 신고한 물품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방문객의 편의성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 2조 (정의)

본 지침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뜻은 다음과 같다

  1. "유실물"이라 함은 점유자가 잃어버린 물건 중 도난품이 아닌 물품을 말한다.
  2. "습득물"이라 함은 신세계사이먼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서 습득된 유실물 중 신세계사이먼이 관리하고 있는 물품을 말한다.
  3. "분실물"이라 함은 고객이 신세계사이먼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서 분실, 당사에서 찾아주기를 요청한 물품을 말한다.
  4. “유기물“이라 함은 음식물 등 쉽게 부패하는 물건이나, 보관에 과다한 비용 및 불편이 수반되는 물품으로 사회통념상 경제적 가치가 거의 없는 물품을 말한다

제 3조 (반환노력)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분실물을 원 소유주에게 반환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다만 유기물로 간주될 수 있는 물품은 내부 규정에 의거하여 30일 내에 상시로 폐기될 수 있다.

단, 고가의 귀중품(귀금속, 고가의 의류 등)으로 판단되는 분실물은 보관기간이 지나지 않더라도 분실자를 조속히 찾기 위해 당사에서 보관하지 않고 관할 경찰서에 이관할 수 있다.

제 4조 (분실물 접수)

분실물은 안내센터에서 접수/관리하며, 분실자에게 반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습득물 접수 시 습득물의 종류, 습득 장소와 시간 등을 분실/습득물 관리 시스템에 등록한다.

제 5조 (분실물 관리)

  1.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서 발생하여 접수된 분실/습득물은 당사 분실/습득물 관리 시스템을 통해 통합 관리한다.
  2. 안내센터는 아래 사항을 시스템에 등록·관리하며, 등록 전 분실물 공식 접수를 위한 '고객 서비스 요청서' 작성을 요청해야 한다.
  3. 작성된 고객 서비스 요청서를 기반으로 아래 내용을 등록한다
    • - 접수 번호, 접수 연월일
    • - 습득물 또는 분실물의 발생 장소, 시간
    • - 습득자 또는 분실자의 성명, 연락처
    • - 습득물, 분실물의 종류, 품목
    • - 습득물의 반환 및 처리 결과 등
  4. 분실/습득물 관리 시스템에 등록된 내용은 6개월 보관 후 폐기한다.

제 6조 (반환)

분실자가 분실물을 찾으러 방문한 경우, 분실자에 대하여 그 성명과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 등을 제시하게 하거나 또는 그 분실물에 관하여 필요한 질문을 하는 등 명확한 분실자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될 수 있으며, 수령 사실 확인을 위해 당사 분실물 관리 시스템에 인적사항(성명과 연락처)을 기재하여 수령 사실을 확인한다. (분실자 본인이 직접 수령을 원칙으로 한다.)

제 7조 (습득물의 처분)

습득물에 대한 보관 및 처리 기준은 아래와 같다

습득물에 대한 보관 및 처리 기준
구분 종류 보관 기간 처리 기준
금품 현금 및 유가증권
(현금, 상품권, 어음 및 수표 등)
7일 보관 기간
경과 후
관할 경찰서 인계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에 분실 신고 후 7일 내 폐기)
고가의 물품
(금, 명품 가방 및 지갑, 악세서리)
휴대폰
신분증
신용카드
신분증, 지갑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자동차등록증)
신용카드(개인, 법인)
새상품 의류 및 잡화
일반물품 의류 및 잡화, 전자기기,
기타 제품(유아용품, 장난감 등)
30일
기타 기타 유기물로 간주될 수 있는 물품 30일 폐기
음식물류 보관 불가 당일 마감 시 폐기

※ 단, 물품의 종류에 관계없이 사회통념상 고가의 물품, 새 모델의 전자제품, 의류 등은 귀중품으로 간주하여 처리

아래 조건에 해당하는 제품의 경우, 유기물로 간주되어 관할 경찰서 협조 하에 3개월 이내로 상시 폐기됨

  • - 개인 식별이 불가능한 상품 : 다수가 사용하는 유사물품/기명 없는 잡화 상품
  • - 고장/파손으로 본연의 기능을 상실한 제품
  • - 위생 상 보관이 불가한 제품(음식물류)
  • - 오염 등 사용 흔적이 심하거나 포장이 심각하게 훼손된 채 발견된 제품
  • - 명백한 폐기 장소에서 발견된 제품(휴지통 인근, 재활용품장 등)

제 8조 (습득물의 폐기)

경찰서로 인계된 습득물은 법정 보관 기간이 경과될 경우 유실물에 대한 소유권 취득이 행사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여 폐기처리 할 수 있다.

제 9조 (기타사항)

이 운용지침 외의 사항은 유실물법 및 유실물법 시행령을 참조한다.

부칙

(시행일) 이 지침은 2025.6.16부터 시행하고, 시행일 현재 보관중인 습득물의 관리 및 처분은 해당 지침을 적용한다.